21.PC_1






● 높은 CPU 사용량 해결 방법

♨ 카랜더 일정 : 2021년11월07일
  • 링크

  • 첨부

  • 컨텐츠 정보

    본문

    ● 높은 CPU 사용량 해결 방법

    프로세스 하나가 거의 모든 CPU 리소스를 차지합니까? 높은 CPU 사용량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중앙 처리 장치(CPU)는 PC의 뇌에 해당합니다. 그래픽 카드와 RAM 등의 모든 시스템 주요 구성 요소는 CPU의 명령을 따릅니다. 따라서 원활히 작동하는 프로세서는 모든 게이밍 PC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게임이 끊기거나, 작동이 중단되거나,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이 새로운 입력에 반응하지 않거나, 프로그램이 아주 느린 속도로 열리는 경우 비정상적으로 높은 CPU 사용량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높은 CPU 사용량을 해결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살펴보겠습니다.

    1. 재부팅

    첫 번째 단계: 작업을 저장하고 PC를 다시 시작합니다. "컴퓨터를 끄고 다시 켜기"는 아주 기본적인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장시간 컴퓨터 작업 중이었다면 이런 식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재부팅은 임시 파일을 삭제하여 장시간의 프로세스로 야기되는 처리 속도 저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종료 또는 다시 시작 프로세스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CTRL+SHIFT+ESC).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도 프로그램의 CPU 사용량이 다시 높아지는 경우, 작업 관리자는 매우 간편한 추적 방법을 제공합니다.

    게임처럼 전체 화면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작업 관리자가 창 뒤에 가려 안 보일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상단 메뉴 모음에서 “옵션”을 클릭한 후 “항상 위에 표시”를 선택합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작업 관리자 창을 끌어다 놓을 수도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를 열었으면 상단의 프로세스 탭을 클릭합니다. 해당 탭 하단의 “세부 정보”를 클릭하면 백그라운드 Windows 프로세스가 나타납니다. 프로세스 탭 상단 근처의 “CPU” 열을 찾아 클릭하여 CPU 사용량별로 정렬합니다.

    작업 관리자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비디오 편집 또는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하거나, 브라우저 탭을 여러 개 띄워놓는 경우 CPU 사용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높은 CPU 사용량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 사용하지 않는 모든 백그라운드 프로그램과 탭을 닫고 작업 관리자로 돌아가 상태의 변화를 확인합니다.

    멀티태스킹 중에 높은 CPU 사용량을 보이는 것은 정상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최신 CPU는 여러 개의 프로세서 코어 간에 프로세스를 분할하여 멀티태스킹을 처리하므로 다수의 명령을 동시에 실행합니다. 인텔® 하이퍼 스레딩 기술(인텔® HT 기술)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각 코어에서 여러 개의 “스레드”를 실행하여 코어별로 각각 서로 다른 프로세스를 처리합니다. Adobe Premiere와 같이 무거운 프로그램에서 CPU 사용량이 높은 경우, 사용 가능한 CPU 코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로 CPU의 주파수를 동적으로 증가시켜 과중한 워크로드 처리를 도울 수도 있습니다.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제품군에는 속도 저하를 방지하는 또다른 유용한 도구가 있으며,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기술 3.0은 가장 큰 작업을 가장 빠른 프로세서 코어에 자동으로 할당하고 해당 코어의 주파수를 높입니다.

    이러한 프로세서 기술은 까다로운 프로그램 사용 시 멀티태스킹의 속도를 대폭 증가시키지만 여전히 비정상적인 CPU 사용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PU 사용량이 100%에 도달하는 경우, CPU 열 상단에 Runtime Broker, Windows 세션 관리자, Cortana와 같은 이름의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표시되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Windows 프로세스는 정상적인 환경에서는 처리 능력이나 메모리를 아주 조금만 사용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작업 관리자에서 0% 또는 1%의 사용량을 보입니다. PC가 유휴 상태이면 이와 같은 모든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CPU 용량의 10% 미만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상 작동하지 않거나 예기치 않은 동작, 예를 들어 다른 곳에서 비활성화되었던 검색 작업을 다시 실행하려는 시도를 반복하는 Windows 프로세스는 시스템 리소스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다음 프로세스가 예기치 않게 CPU를 많이 사용한다면 온라인 검색으로 문제를 파악하십시오. 타당한 이유가 있지 않은 이상 explorer.exe(데스크탑 및 시작 메뉴와 같은 많은 그래픽 요소를 관리) 또는 winlogon.exe(시작 작업 및 CTRL+ALT+DEL 화면)를 중단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프로세스가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판별이 되면 (그리고 다시 작업 내용의 저장 여부를 확인하면), 프로세스를 클릭하여 선택하고 작업 관리자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작업 끝내기를 클릭합니다. 작업 끝내기는 프로그램을 저장하지 않은 채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드라이버 업데이트

    프로세스가 계속해서 CPU를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경우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 보십시오. 드라이버는 마더보드에 연결된 특정 장치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면 CPU 사용량 증가를 야기하는 호환성 문제 또는 버그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와 설정을 차례로 엽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 후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중요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합니다. 또한,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유틸리티(예: GPU를 위한 NVIDIA GeForce Experience)를 제공합니다.

    드문 경우지만 일부 버그는 BIOS 버전 업데이트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BIOS(Basic Input Output System)는 시작 시 컴퓨터의 기타 구성 요소에 명령을 내리는 마더보드에 설치되는 펌웨어입니다. BIOS 업데이트는 일반적으로 성능을 개선하지는 않으므로(새로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음) CPU 사용량을 높이는 버그를 확인했으며 이를 직접 해결하는 BIOS 업데이트를 찾은 경우에만 업데이트를 실행하십시오.

    BIOS 업데이트 방법

    시스템 정보

    4. 멀웨어 검사

    문제가 계속된다면 기본 Windows 프로세스로 위장한 멀웨어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일부 악성 프로그램은 작업 관리자에서 “Cortana.exe” 또는 “Runtime Broker”와 같이 익숙한 이름으로 표시되며 CPU 및 GPU 대역폭을 다른 용도(예: 가상화폐 마이닝)로 사용합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으로 전체 검사를 실행하십시오. Windows 보안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한 오프라인 보안 스캔(작업 표시줄 또는 Windows 설정에서 실행)을 실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전원 옵션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사용 시 일부 전원 설정이 CPU의 속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를 클릭하고 “전원 관리 옵션 편집”을 입력하여 전원 옵션을 확인합니다. 창이 열리면 상단 주소 표시줄의 “전원 옵션”을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을 참조하십시오.

    전원 옵션

    “추가 전원 관리 옵션 표시”를 클릭한 후 전원을 절약하지 않는 계획을 활성화합니다.

    기본 전원 관리 옵션

    이제 작업 관리자를 다시 열어 CPU 사용량이 정상으로 돌아왔는지 확인합니다.

    6. 특정 지침 온라인 검색

    여러 개의 다양한 프로세스가 높은 CPU 사용량의 원인일 수 있으며 일괄적인 해결책은 없습니다.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찾으려면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스 또는 세부 정보(보다 구체적인 보기) 탭에서 프로세스의 정보와 이름을 확인한 다음 이에 대한 지원 스레드를 온라인으로 검색하십시오.

    첫 검색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면, 프로세서 모델(시스템 정보의 “프로세서” 옆에 표시됨) 또는 문제의 원인으로 보이는 기타 프로그램 이름 등 도움이 될 수 있는 특정 정보를 추가하십시오. 하드웨어 및 게이밍 포럼에서 아직 다루지 않은 버그를 발견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므로 검색어를 바꿔가면서 시간을 들여 충분히 검색해보십시오.

    해결 방법이 Windows 레지스트리와 관련된 경우

    시스템 속성

    7. Windows 재설치

    CPU 문제가 발생하기 전의 복원 지점이 있다면 이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 보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Windows의 기본 설정이기 때문에 대부분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마지막 수단은 Windows를 다시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긴 시간이 소요되지만 소프트웨어로 인한 CPU 사용량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Windows 10의 “이 PC 초기화” 기능은 모든 프로그램을 제거하지만 개인 파일은 남겨둡니다. 초기화를 한 뒤에는 전에 사용하던 비 Windows 프로그램을 재설치해야 하며, 해당 프로그램의 설정은 저장 및 백업하지 않는 경우 삭제됩니다. 만일에 대비하여 모든 개인 파일을 외부 드라이브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초기화를 시작하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이 PC 초기화”를 입력한 다음 “시작”을 클릭합니다.

    이 PC 초기화

    이 프로세스는 1시간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기타 프로그램

    CPU- Z는 CPU와 마더보드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확인하는 데 있어 신뢰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CPU와 마더보드의 정확한 모델 번호와 일부 성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모델 번호를 사용하여 CPU 사용량과 관련된 지원 스레드를 온라인으로 검색하십시오.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확인하는 방법이 작업 관리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Process Monitor는 CPU 사용량뿐 아니라 레지스트리, 파일 시스템, 네트워크 활동을 기록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멀웨어로 의심되는 프로세스의 네트워크 활동을 확인합니다.

    이와 유사한 성능 모니터는 시간 경과에 따른 프로세스의 CPU 사용량을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Windows 기본 탑재 도구입니다. 성능 모니터를 실행하려면 Windows 키와 R을 동시에 누르고 “perfmon”을 입력합니다.

    성능 모니터

    여기에서 설명하기에는 성능 모니터에 고급 기능이 너무 많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CPU 사용량을 프로세스당 여러 범주로 나누어 고급 문제 해결 시 시간에 따른 추적을 용이하게 합니다.

    CPU 성능을 향상하는 더 많은 방법 찾기

    CPU는 100% CPU 사용률에서도 안전하게 실행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게임에서 속도 저하가 눈에 띄게 발생하는 일은 원치 않을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단계를 통해 높은 CPU 사용량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확인하고 게임플레이 및 CPU 사용량에 큰 영향을 미치는 문제의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CPU 문제가 소프트웨어 수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CPU 성능이 사용자가 실행하려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받쳐주지 못하는 경우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것일 수 있습니다. 최신 인텔® CPU는 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려는 멀티태스킹 사용자나 게이머에게 성능 향상을 제공합니다. 최신 인텔 게임용 노트북 및 게임용 데스크탑 CPU의 기능 세트를 확인하여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알아보십시오.


     https://11q.kr 에 등록된 자료 입니다. ♠ 정보찾아 공유 드리며 출처는 링크 참조 바랍니다♠1.png

    [ 추가 정보 ... 더보기) ]
    뷰PDF 1,2



    office view

    관련자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일간 조회수
        • 게시물이 없습니다.
    • 주간 조회수
        • 게시물이 없습니다.
    • 월간 조회수
        • 게시물이 없습니다.


    Total 1,129 / 1 Page
    [ ● Ventoy 기본구성 설치전 Ventoy USB설치 NTFS 구성 설정하기 ]

    ●Ventoy 기본구성 설치전VentoyUSB설치 NTFS 구성 설정하기초기 다운로드 압축 해제 합니다https://sourceforge.net…

    [ ● 팟플레이어 에서 영어자막을 실시간 자막 번역으로 한글자막로 자동번역하여 영화보기 ]

    ●팟플레이어 에서 영어자막을 실시간 자막 번역으로 한글자막로 자동번역하여 영화보기자막열기 > 영어자막을 불러 옵니다자막>실시간자막 번…



    ♥간단_메모글♥


    최근글


    새댓글



    PHP 안에 HTML ☞ 홈페이지 화면갱신 시간은 ♨
    ▶ 2024-03-29 22:50:48

    오늘의 홈 현황


    • 현재 접속자♨ 118(1) 명
    • 오늘 가입자※ 5 명
    • 어제 가입자※ 10 명
    • 주간 가입자※ 29 명
    • 오늘 방문자 2,843 명
    • 어제 방문자 2,611 명
    • 최대 방문자 13,042 명
    • 전체 방문자 4,242,788 명
    • 전체 게시물※ 8,483 개
    • 전체 댓글수※ 24,398 개
    • 전체 회원수 10,849 명

    QR코드


    ☞ 사진기로 촬영하시면 방문링크 됩니다

    알림 0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