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적 인조 인간

Svchost.exe 프로세스 란 무엇이며 왜 그렇게 많은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습니까?

[델 스토리지-③]쓰기 편한 '나스-백업 솔루션'이 좋다…'NF500, DP500'

[델 스토리지-③]쓰기 편한 '나스-백업 솔루션'이 좋다…'NF500, DP500'

차례:

Anonim

Windows 작업 관리자를 열면 즉시 인식 할 수있는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 중 일부는 단서가 없습니다. Svchost.exe 프로세스는 아마도 목록에서 가장 흔한 것으로 아마도 추적하기 어려운 프로세스 일 것입니다. 이 과정의 원인과 결과를 살펴 보도록하겠습니다.이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려 드는 것처럼 보입니다.

Svchost.exe는 악성 코드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그것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해독 할 수없는 첫 번째 걱정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악성 코드가 자기 자신을 외장으로 만들고 기계를 공격하려고 시도하지만 확실히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Svchost.exe는 Microsoft 서비스 호스트 프로세스입니다. Microsoft는 동적 연결 라이브러리에서 실행되는 서비스의 일반적인 호스트 프로세스 이름이라고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 svchost.exe는 Windows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있게 해주는 시스템 파일입니다. Windows 프로세스의 대부분은 DLL (Dynamic Linked Library) 파일을 통해 실행됩니다. 그러나 DLL을 자체적으로 시작하고 실행할 수는 없습니다. Windows 운영 체제에는 이러한 DLL을 시작하기위한 브리지 역할을 할 수있는 실행 가능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svchost.exe 파일은 'bridge'입니다.

모든 다른 DLL 실행 프로세스를 처리하기 위해 svchost.exe는 자체의 여러 인스턴스를 만듭니다. 따라서 Windows 리소스는 단일 svchost 파일 아래에서 그룹으로 실행되는 여러 DLL 서비스로 더 잘 활용됩니다.

그러나 왜 우리는 그토록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까?

svchost.exe가 Windows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는 사실을 고려하면 상당히 논리적입니다. 모든 프로세스가 하나의 svchost.exe 아래에서 실행되면 오류로 인해 시스템 전체에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서비스는이를 실행하는 svchost.exe의 논리적 인스턴스로 구분됩니다.

svchost.exe의 각 인스턴스는 Windows에서 다른 서비스를 실행하는 DLL의 '호스트'입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svchost.exe 프로세스가 네트워크 서비스를 실행 중이며 다른 프로세스가 바탕 화면 테마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식별

특정 svchost.exe 프로세스에서 어떤 서비스가 실행 중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없는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시스템 리소스를 최적화 할 수도 있습니다. svchost 프로세스를 식별하는 두 가지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1. 명령 행을 사용하십시오. 시작에서 실행 상자를 열고 CMD를 입력하여 명령 터미널을 표시하십시오. 프롬프트에서 tasklist / SVC 를 입력하십시오. svchost.exe가 실행중인 모든 동적 라이브러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문제점은 프로세스가 여전히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영어로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 돌아가 봅시다.

2. 프로세스 탐색기 사용: 프로세스 탐색기는 ZIP 파일에서 바로 실행할 수있는 유용한 유틸리티입니다. 독립 실행 형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개별 프로세스를 강조 표시하고 각 프로세스가 수행중인 작업을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각 프로세스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svchost.exe 프로세스의 신비를 밝혀 내고 더 잘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Windows에서 svchost.exe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있는 정보를 추가하고 공유하고 싶다면 주석에 아이디어를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