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광고 차단 AdGuard (애드가드) 핸드폰 광고제거

프로필

2020. 2. 13. 14:50

이웃추가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스마트폰과는 뗄레야 뗄수 없는 사이가 이미 되어버렸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수많은 광고에 노출되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보통 PC에서 뉴스를 볼때 수없이 등장하는 광고 때문에 한번쯤 눈쌀을 찌푸린 경험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이제는 매체가 핸드폰으로 모든 것을 다 하다 보니 핸드폰에서 나오는 수많은 광고들도 직간접적으로 늘 접하고 살아갈 것입니다.

이런 광고들을 보지 않고 차단이나 제거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없지는 않겠지만 운영체재인 구글에서는 구글플레이를 통해서는 이런 어플들을 절대 출시하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자신들은 광고수익으로 먹고 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의 경우 프리미엄이라고 하여 광고를 안 보는 대신 매월 지출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말이죠.

그러나 꼭 구글플레이를 거치지 않더라도 안드로이드 광고 차단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Windows, MAC, iSO, 안드로이드 다 있습니다. ) 바로 AdGuard (애드가드) 라고 하는 어플인데요. 루팅이 필요없는 광고 차단기로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차단 (혹은 제거) 하고 정보를 보호하는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광고제거 Android 용 AdGuard (QR코드로 바로가기 가능)

애드가드 안드로이드 광고 차단 다운 바로가기 => 여기를클릭

안드로이드 광고 차단 AdGuard (애드가드) 설치하기

일단 구글플레이에는 아무리 찾아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여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는 위에 나온 QR코드 이미지를 카메라로 찍어서 바로 들어가는 방법과 위에 나온 다운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정식 구글플레이 에서 다운로드 받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apk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따로 해 주셔야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폴더를 열어서 클릭을 해 주십니다.

그럼 어떤 스마프톤에서는 권한상승을 해라 라고 할 텐데요. 이걸 허용으로 해 주시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여기어 집니다.

이제실해을 하시게 되면 여러분들은 애드가드 세계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일종의 실시간 감사를 해야 하는 과정이 있다 보니 몇가지 설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처음에 들어가게 되면 일종의 평가판을 무료체험할 수 있는데요. 프리미엄을 정식으로 구입하시게 되면 더욱 다양한 광고제거가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일단 평가판을 한번 사용해 보도록 하죠.

일단 알려주는대로 몇가지 설정을 하게 되면 (웬만하면 확인 누르시면 넘어갑니다. ) 설정을 완료하고 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 페이지가 되며 중간에 보호 활성화가 아주 크게 등장하게 되는데요. 이걸 항상 활성화 해 주셔야 광고가 차단이 됩니다.

이제 어플을 작동 시키고 보호가 활성화가 되었다면 내가 평소에 다니던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세요. 보통 사파리나 삼성 인터넷을 사용하실 텐데요. 핸드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시게 되면 가장 효과가 좋고 어플을 사용하시게 되면 어플의 특성상 적용되는 것이 있고 안 되는 것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유튜브 같은 경우에는 Windows 용은 광고제거가 된다고 하던데. 안드로이드용은 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절약의 효과도 발생한다.

저 같은 경우는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다 보니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데 제한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기는 분들은 LTE 용량이 심히 걱정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AdGuard (애드가드) 의 경우 데이터 절약효과도 발생하는데요. 매번 광고를 얼마나 제거했고 데이터를 얼마나 절약했는지 실시간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점도 있습니다.

자 그럼 어떤 광고제거 효과가 존재할까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포털이나 뉴스를 보게 되면 중간에 이런 광고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어떨경우에는 팝업창까지 띄워서 광고를 보여주기도 하죠.

애드가드의 효과는 이렇게 한장의 사진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광고차단효과

왼쪽은 그냥 뉴스 탭을 띄운 것이고 오른쪽은 애드가드 사용후 뉴스탭을 본 것입니다. 오른쪽과 원쪽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네 맞습니다. 오른쪽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서는 중간에 광고가 나와 있지 않습니다. 이런 잔잔한 광고 차단을 통하여 나의 데이터를 절약하고 눈이 덜 피곤하게 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는 우리가 늘 유뷰브를 사용하다 보니 이것에도 적용이 되면 좋을텐데~ 하는 바램을 가졌지만 아직 유튜브에는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PC용은 된다는 소식을 전해 들은 것 같은데.. 아직 안드로이드에는 적용되지 않았네요.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브라우저를 띄웠을때 가장 극명하게 광고 차단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이제 AdGuard (애드가드) 설정을 이것저것 만지다 보면 내가 어떤 어플을 사용하였고, 총 트래픽을 알 수 있으면서 절약된 데이터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직관적으로 보이는 것이 참 괜찮던데요. 저는 사용한지 얼마 안 되어서 한 2틀 정도 얼마마 많은 광고들을 제가 하였는지가 궁금하였습니다. 일단 어플을 실행만 시키면 직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2틀동안 356건의 광고를 차단하였구요. 차단된 트래커는 818 개 입니다. 위험은 보고되지 않았고, 절약된 데이터는 7M 정도 됩니다. 7M 라고 하면 얼마 안되네?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보통은 집에서나 회사에서은 Wi-Fi 를 잡고 사용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만 절약된 데이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탭을 눌러 보면 그래프도로 눈으로 바로 확인 할 수 있게 해 주는데요. 평소에 내가 느끼지 못했던 브라우저 광고들이 상당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AdGuard 에서 궁금한 것들에 대하여 한번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Android용 AdGuard Q & A

Q : 어떤 앱이나 사이트에서는 광고가 차단되지 않을때가 있던데 이건 차단이 불가능한가요?

A : 대부분의 경우 HTTPS 필터링을 활성화하면 해결됩니다. 많은 광고들은 HTTPS 프로토콜을 통해 로드되는데, AdGuard는 그것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설정 --> HTTPS 필터링으로 이동하여 활성화 하시기 바랍니다. . 또 다른 방법으로는 '고품질' 필터링 모드(설정 --> 고급)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Q : 안드로이드 애드가드를 구글플레이에서 찾을 수 없던데 왜 그런가요?

A : Google은 Play Store에서 광고 차단기에 대해 매우 특이한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기기 전체에 걸쳐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앱은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콘텐츠 차단기만 남겨둘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AdGuard는 Play Store에서 삭제 되었습니다.

Q : 무료가 있는 반면 프리미엄이라는 유료가 있던데 어떤 차이인가요?

A : 무료 버전은 브라우저에서 광고를 탁월히 차단하지만 인앱 광고는 차단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안전한 브라우징을 위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인앱까지 차단하려면 프리미엄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성능을 시험해보기 위해서라도 한번 무료버젼을 받아서 시험판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개인적으로 그동안 왜 이런 어플을 몰랐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더군요. 너무나 많은 번잡한 광고. 이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애드가드 하나로 모든 광고의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 구글플레이에는 어플이 올라가 있지 않습니다. 하여 다운로드를 받아서 apk 파일로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다운로드 받는 경로를 다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럼 안전하고 데이터사용절감, 개인정보 보호가 되는 어플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드가드 안드로이드 광고 차단 다운 바로가기 => 여기를클릭

** 이 후기는 AdGuard 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재빈짱 POWER blog
재빈짱 국내여행

2009, 2010 파워블로그 <패밀리트래블> 저자 kimcoco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