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추석 재난지원금 신청

정부서울청사에서는 추석 민생안정 대책을 발표하였는데요. 혹 피해가 발생할지 모르는 대처상황 점검 회의를 주최하였고 이에 대응 현황과 향후 복구계획 등을 논의함에 따라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추석 재난지원금서울 추석 재난지원금부산 추석 재난지원금인천 추석 재난지원금대구 추석 재난지원금새정부 추석 재난지원금추석 재난지원금 신청전주 추석 재난지원금대전 추석 재난지원금추석재난 지원금추석재난 지원금 서울추석재난 지원금 경기도추석재난 지원금 부산추석재난 지원금 대구추석재난지원금 신청추석재난 지원금 인천추석 재난지원금 신속지급 대상 신청안내추석재난 지원금 울산추석재난 지원금 전주추석재난 지원금 제주소상공인 추석 재난지원금전국민 추석 재난지원금저소득층 추석재난지원금

오늘은 추석 재난지원금으로 어떤 걸 받고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추석 재난지원금 신청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전 국민 약 88%를 대상으로 하여 1인당 25만원씩 국민지원금을 지원해주기로 정하고 있어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이런 지원금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피해를 본 지역 지자체에서 피해 상황에 대한 자체 조사 및 관계 부처와 합동으로 중앙합동 조사를 하여 그에 따른 결과를 토대로 복구계획을 확정할 것이며, 인명 피해, 주택 피해에 대해서도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전국 지자체에서는 추석 재난지원금을 개별로 지급하고 있는 곳이 많아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하는 부분이긴 하지만 그에 반해 홍보가 부족하여 신청 기한을 연장하고 있는 곳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분들도 이를 잘 파악하시어 도움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추석을 맞아 국민지원금은 하위 소득 80%와 일부 맞벌이 및 1인 가구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원할 계획인 만큼 기한 내에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지자체별 지원금

코로나 확산세로 인하여 8월부터 각 지자체별 재량으로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재난지원금을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있기에 지역에 따라 금액이나 신청기준의 차이는 있으나 신청해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고 있으며 온라인 접수만 받는 경우나 주민센터를 통한 접수를 받는 경우가 있는 등 다소 차이가 큰 편이기에 이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홍수 피해 추석 지원금

재난 상황을 고려하여 정부 및 지자체에서는 추석 전 재난 지원금을 빠르게 지급하기로 결정한 바 상황이 종료된 이후 10일 이내에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으며 아직 기준이 명확하진 않으니 직접 알아보셔야 합니다.

홍수 피해지원금액은 가구당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로 주택침수 시 200만원 반파 시 800만원 전체 파손 시 1600만원 홍수로 인한 부상의 경우 500만원에서 1천만원까지, 사망 및 실종 시에는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금이 나온다고 합니다.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주택 외에 차량이나 물품 등에 대한 지원은 없으며 앞서 말씀드린 피해로만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추석 통행료 면제

추석 연휴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면제 기간은 추석 연휴 기간과 동일하게 9월 9일부터 9월 11일까지로 특별교통 대책도 발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명절 지원금 신청

서울 추석재난지원금

코로나19와는 무관하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지자체별 명절 지원금은 매년 있었습니다만 아시는 분들이 적어 함께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사항이 있는지 지역 내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석 재난지원금의 신청 방법으로는 각 지역별로 다소 차이가 있으며 지역별로 지급날짜와 신청 시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빠른 곳은 지난달 1일부터 이미 신청 접수 및 지급이 시작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급금액은 대체로 선불카드나 해당 지역 카드로 지급되며 지류형 상품권으로 지급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급금액 사용기간도 따로 정해져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자체별로 지급하는 경우가 있고 안하는 경우가 있다고는 하지만 대부분의 지자체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받고 있으며 추석 재난지원금의 지급은 거의 바로바로 이루어지기에 꼭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